메뉴 건너뛰기

Maeripinside

BLOG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McLaren Senna Victory Grey 2-Dark_01.jpg

 

전설의 레이싱 드라이버 알톤 세나의 이름을 따와 지어진 그 이름처럼, McLaren SennaTM 는 최고의, 최적의 성능으로 무장된 공도 주행 가능한 궁극의 트랙카로 설계되고 디자인되었다. McLaren SennaTM 는 1,198kg이라는 초경량을 자랑한다. 또한 역대 가장 파워풀한 내연기관 엔진인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이 탑재되어 800PS (798bhp) 출력과 800Nm (590lb ft) 토크, 톤당 668PS의 무게 대비 출력을 구현하며, 무려 800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하여 드라이버와 차량 간의 가장 순수한 일체감을 형성한다.

McLaren SennaTM의 퍼포먼스는 놀랍다는 말 이외에는 표현할 수 없다. McLaren SennaTM 는 2.8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며, 0-200km/h은 6.8초에 불과하다. 인상적인 직선 가속 능력과 최대 속도340km/h를 구현하는 새로운 맥라렌 얼티밋 시리즈의 성능은 서킷 질주 시, 최대 800kg의 다운포스가 적용되어 McLaren SennaTM 가 선사하는 최고의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McLaren Senna Victory Grey 19-Dark_01.jpg

 

McLaren SennaTM 는 가벼운 차체 중량, 강력한 파워, 우수하면서도 혁신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그리고 액티브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영국의 럭셔리 스포츠카와 슈퍼카 브랜드 중 가장 반응이 빠르고 매력적인 로드카 익스피리언스를 제공한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500대 한정 생산되는 McLaren SennaTM 는 영국의 Woking에 위치한 맥라렌 프로덕션 센터 (MPC, McLaren Production Centre)에서 약 300시간에 걸쳐 수작업으로 조립된다. 500대 중 1대를 제외하고는 모두 판매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1대는 2017년 12월 맥라렌 고객만을 위한 비공식 행사에서 경매를 통해 약 2백만 파운드에 낙찰되었으며, 모든 수익금은 브라질의 비 특권층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 Ayrton Senna Institute에 전달되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M_01.jpg

맥라렌 세나는 맥라렌의 트레이드마크인 '일상생활의 유용함을 가진 슈퍼카'라는 생각처럼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일반 공도에서 또한 합법적으로 달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카본 파이버 섀시와 바디 패널로 구현된 초경량 구조, 차량 중심에 장착되어 밸런스를 높인 트윈 터보차저 V8 맥라렌 엔진과 후륜 구동 시스템. 역동성과 제어의 탁월한 조화를 제공하는 정교한 레이스 기반 서스펜션. 정확한 입력과 가장 순수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전자식 유압 스티어링.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두 개의 좌석 등 맥라렌의 선두적인 슈퍼카 기술을 모두 담고 있으며, 맥라렌이 2010년 양산차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한 이래 맥라렌 세나를 통해 가장 큰 도약을 이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총 500대만 생산되어 한정 판매되는 맥라렌 세나는 올해 출시된 슈퍼시리즈 멕라렌 720S에 사용된 Monocage II 카본 파이버 섀시 보다 고성능을 자랑하는 Monocage III 카본 파이버 섀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1,198kg으로 맥라렌 로드 카 중 가장 경량을 자랑한다.

역대 가장 파워풀한 내연기관 엔진인 4.0리터 트윈 터보차저 V8 엔진(코드네임 M840TR)이 탑재되어 800PS (798bhp) 출력과 800Nm (590lb ft) 토크를 자랑하며, 톤당 668PS의 무게 대비 출력을 구현한다.

M_02.jpg

또한, 듀얼 클러치와 심리스 쉬프트(Seamless-shift), 7단 변속기로 후륜에 동력을 전달하며, 완전 자동모드와 운전자가 핸들 뒤 로커에 장착된 패들을 통해 기어 변속을 직접 제어하는 수동모드 또한 지원하여 더욱 맞춤화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맥라렌 세나의 디자인은 맥라렌의 디자인 철학인 'Form-Follows-Function'을 여실히 반영한 공격적이면서도 공기역학 기술의 예술이라고 극찬 할 수 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맥라렌 세나는 자연의 가장 효율적인 형태인 '눈물방울'을 닮았으며, 공기 역학적 성능을 최대화 시키기 위해 운전자 좌석이 위치한 캐빈을 중심으로 다른 차체요소가 조합 설계되었다. 또한, 어느 한 라인도 공기 흡입구와 통풍구를 통과하지 않고 흐를 수 없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차세대 전방 및 후방 공기 역학 기술이 도입되어 전례 없는 수준으로 다운 포스와 공기 제어 성능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M_03.jpg

운전자가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된 내부는 핸들, 페달 그리고 좌석을 통해 운전자가 자동차의 세심한 움직임까지 느껴 강렬한 주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운전자-자동차 간 가장 순수한 일체감을 이뤄냈다. 또한, 차체 중심부에 장착된 엔진(미드 엔진)과 후륜 구동 섀시의 최적의 구조로 다이내믹한 주행성을 자랑한다.

또한, 맥라렌 세나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문짝의 아래쪽 절반을 유리로 제작하여 운전석 내부의 공간감을 향상시키고 운전자와 트랙 환경간의 시작적인 연결을 강화하여 트랙 주행에 새로운 멋을 더했다.

한편, 맥라렌 세나는 2018년 하반기 맥라렌 서울을 통해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계획이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