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aeripinside

BLOG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J_03.jpg

 

'EV 트렌드 코리아 2018'은 친환경 자동차 박람회로 친환경 전기차 수요가 급증하는 글로벌 추세에 맞춰 EV 모델 민간보급 확대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친환경 자동차 문화를 알리기 위해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 아시아 최초로 일반에 공개된 재규어 I-PACE는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후 압도적인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춘 럭셔리 5인승 순수 전기차 SUV로 주목받고 있다.

미래 자동차 시장의 판도를 바꿀 I-PACE는 최첨단 90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480km(국제표준시험방법 WLTP 기준)까지 주행 가능하다. 국내 표준 충전 규격인 DC 콤보 방식을 채택하여 국내 고객들이 이미 설치되어 있는 충전 인프라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가 자체 개발한 배터리 기술로 영하 40도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며, 향후 확대 설치될 100kW DC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단 40분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국내에 설치되어 있는 50kW 공공 급속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에는 9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J_01.jpg

 

I-PACE는 전방 및 후방 차축에 35.5kg.m 토크의 성능을 갖춘 전기모터가 각각 장착돼 있다. 이를 통해최고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1 kg.m, 제로백(0-100km/h) 4.8초의 강력한 성능으로 사륜 구동의 주행 안정성과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또 차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에너지 회생 제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는 순간 회생 제동 기능을 활성화하며, 감속하는 동시에 생산된 전력을 이용해 배터리 사용량을 최적화 해준다.

재규어 I-PACE는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독보적이다. 재규어 C-X75 슈퍼카의 매끈한 쿠페형 실루엣과 함께 짧은 오버행으로 재규어만의 우아하고 민첩한 디자인을 전기차에서도 구현했다. 역동적인 윈도우 라인과 차체와 일체화된 도어 손잡이, 다이나믹한 에어덕트 등은 스포츠카를 연상시켜 재규어 특유의 정교함을 보여준다. 또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최고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최첨단 매트릭스 LED를 적용하여 마주오는 차량의 위치를 감지하고 헤드램프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기능도 갖췄다.

 

J_06.jpg

 

J_04.jpg

 

이날 함께 공개된 랜드로버 브랜드 최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뉴 레인지로버 P400e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는 랜드로버만의 강력한 퍼포먼스와 첨단 테크놀로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과 역량을 보여주는 플래그십  SUV이다.

최첨단 2.0리터 300마력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85kW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합산 출력 404마력(PS), 최대 65.3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전기 모터가 제공하는 즉각적 토크를 바탕으로 고배기량 V8엔진에 버금가는 제로백 6.8초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 6.7초), 안전 최고 속도 220km/h에 이르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완충 상태에서 전기차 모드(EV 모드)로 최대 51km까지 주행 가능하며 또한 운전자 편의에 따라 기본주행 모드, 전기차 모드의 두 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므로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어 대형 럭셔리 SUV에서도 최상의 친환경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뉴 레인지로버 P400e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는 13.1kW 용량의 리튬 이온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했다. 전면 그릴 오른쪽에 있는 랜드로버 배지 뒤에 위치한 충전 소켓을 통해 7kW 온보드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로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용 AC월박스(7kWh 기준)으로 3시간 이내에 완충 가능하다. 국내 도입 예정인 한국 표준 규격(AC 단상, 5pin)으로 공공 완속 충전기를 통해서도 차량 충전이 가능하다.

뉴 레인지로버 P400e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충전 시간 예약이 가능하다. 차량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인컨트롤(InControl) 앱을 사용해 스마트 폰으로 충전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충전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케이블이 억지로 제거된 경우도 확인할 수 있다.

 

J_05.jpg

 

올해 9월 출시 예정인 I-PACE 사전예약은 재규어 공식 홈페이지의 '재규어 온라인 구매하기'  (find.jaguarkorea.co.kr)에서 가능하며, 전국의 재규어 공식 전시장에서 I-PACE 제품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다. 국내 판매 예정 가격대는 EV400 SE 1억 1,040만원, EV400 HSE 1억 2,470만원, EV400 퍼스트에디션 1억 2,800만원이다.

랜드로버의 뉴 레인지로버 P400e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 은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판매 예정 가격은 뉴 레인지로버 PHEV 1억 9천만 원대,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HEV 1억 5천만 원대이다.

 

J_02.jpg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j_r_01.jpg

 

 

재규어의 퍼포먼스 SUV 라인업인 '페이스(PACE)' 패밀리에 합류하게 될재규어 E-PACE’는 지난해 출시 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재규어의 83%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브랜드 최초 럭셔리 퍼포먼스 SUV F-PACE의 뒤를 잇는다. 재규어 첫 순수 전기차 I-PACE 역시 2018년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재규어 I-PACE는 한국 시장에 내년 상반기 공식 출시된다.

 

5인승 컴팩트 SUV 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이다. 재규어만의 특징인 주행 다이내믹스와 실용적인 디자인 및 최첨단 기술이 재규어 브랜드의 스포츠카 DNA에 결합된 것이다.

 

E-PACE는 순수 전기차인 I-PACE 컨셉카와 2017년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된 재규어 F-PACE와 함께 퍼포먼스 SUV 라인업에 합류하게 된다. F-PACE 역시 2015년 고난도의 360도 회전 루프(loop-the-loop) 주행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된 바 있다.

 

 

j_r_02.jpg

 

 

외관은 재규어 F-TYPE 스포츠카에서 영감 받았으며, 재규어임을 확실히 알아볼 수 있는 그릴, 근육질의 균형잡힌 자태, 짧은 오버행, 강력한 헌치가 시각적으로 대담하고 확고한 자태를 만들어 주어 즉각적으로 역동적인 민첩함이 느껴진다. 또한 날렵한 루프라인과 두드러지는 사이드 윈도우 그래픽에서 재규어 스포츠카 DNA가 확연히 드러난다.

 

 

j_r_03.jpg

 

 

E-PACE는 동급 최고 수준의 내부 공간을 자랑한다.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하여 운전자를 비롯 총 5명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의 정교한 인테그럴 링크(Integral Link) 후방 서스펜션 구조 덕분에 가능해진 널찍한 적재 공간에는 골프 클럽, 대형 캐리어, 유모차를 실을 수 있다.

 

설정 가능한 다이내믹 모드는 운전자가 가속, 자동 변속, 핸들링 및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서스펜션 시스템에 대한 개별 설정을 보다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는 운전자 조작, 차체 및 휠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사전적으로 서스펜션과 섀시를 로드하여 댐핑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조건에서 향상된 롤 제어와 민첩성을 제공한다.

 

 

j_r_04.jpg

 

 

내부 기술 측면에서는 E-PACE의 클래스 이상에서만 볼 수 있는 12.3인치 풀컬러 디지털 계기판과 메리디안이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된다.

 

E-PACE에는 또한 재규어의 혁신적인 웨어러블 액티브 키(Activity Key)가 포함되어 있다. 방수 및 내진 설계된 팔목 이 밴드에는 트랜스폰더가 내장되어, 운전자가 조깅이나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동안 자동차 내부에 메인 키를 둔 상태로 차량을 잠글 수 있도록 해준다. 액티브 키가 활성화된 경우 팔목 밴드를 뒤 트렁크의 자동차 번호판 상단에 갖다 대면 차량 내부에 있는 모든 스마트 키가 비활성화된다.

 

 

j_r_05.jpg

 

 

국내에서는 E-PACE에 강력하며 효율적인 250마력의 인제니움 가솔린 또는 180마력의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될 계획이다. 재규어로는 처음으로 E-PACE에는 액티브 드라이브라인(Active Driveline) 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재규어의 독특한 후륜 구동 특징에 획기적인 트랙션이 지능적으로 결합되었다.

 

 

시스템의 토크 바이어싱(torque-biasing) 역량은 모든 기후 및 도로 조건에 최적화된 안정성, 다이내믹스 및 연비를 제공한다.

 

 

j_r_06.jpg

 

재규어 I-PACE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의 서막을 알리는 고성능 럭셔리 SUV 전기차다. 혁신적인 알루미늄 차체로 완성되는 완벽한 비율, 민첩한 핸들링, 일상의 편의를 위한 실용성 등 모든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유려한 쿠페형 실루엣, 차체와 일체화 된 도어 손잡이, 대담한 에어 덕트 등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재규어 특유의 정교하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극대화하여 사륜구동 시스템의 5인승 SUV로서 실용성까지 겸비했다.

 

I-PACE는 미래의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는 차를 선정하기 위해 열리는 16회 북미 컨셉트카 어워드(North American Concept Vehicle Awards)에서 디자인, 기술력 및 시장을 선도하는 역량 측면에서 가장 높은 종합 점수를 받으며 ‘2017년 최고의 컨셉트카’(Most Significant Concept Vehicle of 2017) 상을 수상했다.

 

 

j_r_07.jpg

 

j_r_08.jpg

 

j_r_09.jpg

 

 

I-PACE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1.4kg.m(700Nm), 4초대 제로백(0-100km/h)의 고성능 스포츠카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90kWh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통해 1회 충전 만에 380km (EPA 기준) / 500km(NEDC 기준)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50kW DC 고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90분만에 80%의 충전이 가능한 것도 주요 특징이다.

 

 

j_r_10.jpg

 

 

재규어 I-PACE의 사전 계약은 20176월 론칭한 재규어 온라인 구매 청약 서비스인 ‘Find My Jaguar (find.jaguarkorea.co.kr)에서 간단한 상품 내용 확인과 함께 가능하고 재규어 공식 전시장에서 I-PACE 제품 전문가와의 상담도 가능하다. 국내 판매 예정 가격대는 I-PACE AWD SE 1억 원대, I-PACE AWD HSE 1 1천만 원대, I-PACE 퍼스트 에디션 1 2천만 원대이다.

 

 

j_r_11.jpg

 

 

플래그십 럭셔리 SUV 품격에 최첨단 기술력 집약시킨 ‘2018년형 레인지로버’를 20183월 출시 예정이다. 레인지로버는 1970년 첫 모델 출시 후 럭셔리 SUV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며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아온 플래그십 럭셔리 모델로 최고급 소재를 대거 채용하며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아왔다.

 

2018년형 레인지로버는 일반적인 페이스리프트를 뛰어넘는 외관과 실내의 변화뿐만 아니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등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j_r_12.jpg

 

j_r_13.jpg

 

 

Exterior & Powertrain

 

 

새로운 디자인의 프론트 그릴

 

새로운 프론트 범퍼 적용 (벤트 블레이드 포함)

 

사이드 액센트 & 벤트 그래픽 업데이트

 

통합형 배기 파이프 신규 적용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Vogue SE 모델 적용)

 

픽셀 LED 헤드램프(AB 모델 적용)

 

5.0SC 엔진 출력 개선: 510PS 525PS

 

 

 

j_r_14.jpg

 

j_r_15.jpg

 

j_r_16.jpg

 

 

Interior & Technology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기본 적용

 

새로운 시트 프레임 적용으로 공간 및 착좌감 개선

 

제스처 & 오토 블라인드 기능 신규 적용

 

시트 스위치 위치 변경 (도어 패널)

 

앞좌석 시트 기능성 개선: 핫스톤 마사지, 전동식 헤드레스트 등

 

새로운 뒷좌석 독립시트: 전동 전개식 리어 센터 콘솔 포함

 

뒷좌석 시트 기능성 개선: 40도 기울기 조절, 핫스톤 마사지, 메모리 기능

 

인컨트롤 프로텍트 & 리모트 프리미엄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신규 적용

 

2세대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도입

 

 

j_r_17.jpg

 

랜드로버코리아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8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20183월 출시할 예정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민첩하고 역동적인 성능을 자랑하는 모델이다. 

 

새로 출시될 2018년형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패턴이 적용된 프로트 그릴과 범퍼, 보닛, 사이드 벤트까지 적용되면서 더욱 매력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특히,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에 적용된 5.0SC 엔진의 퍼포먼스 개선을 통해 기존 550마력에서 575마력으로, 최고속도는 260km/h에서280km/h로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프리미엄 SUV에 걸맞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하고 있다. 최신 ‘인컨트롤 터치프로’를 모든 모델에 기본 적용했으며 2세대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운행의 편의성을 더했다.

 

j_r_18.jpg

 

j_r_19.jpg

 

 

 

Exterior

 

 

새로운 패턴이 적용된 프론트 그릴

 

새로운 프론트/리어 범퍼 적용 - 통합형 배기 파이프

 

새로운 보닛 및 사이드 벤트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방향 지시등 신규 적용

 

인텔리전트 하이빔 어시스트

 

새로운 디자인의 알로이 휠

 

브레이크 캘리퍼 변경 적용

 

 

 

j_r_19_01.jpg

 

j_r_20.jpg

 

j_r_21.jpg

 

j_r_22.jpg

 

 

Interior & Technology

 

 

인컨트롤 터치 프로 듀오 기본 적용

 

새로운 시트 스타일

 

모델 최초 Semi-Aniline 가죽 적용 (AB Dynamic 모델)

 

확장 가죽 패키지 기본 적용 (HSE 모델 제외)

 

모델별 인테리어 트림 피니셔 변경 적용

 

개선된 프론트 및 리어 센터 콘솔

 

제스처 & 오토 블라인드 기능 신규 적용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신규 적용

 

인컨트롤 프로텍트 & 리모트 프리미엄

 

2세대 풀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 도입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