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aeripinside

BLOG

조회 수 9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SK엔카에서 조사한 결과~

 

 

자동차 옵션 중 요놈들이 있어야 차가 급나~~게 빨리 잘 팔린다고 한다.

 

 

그럼 어떤 놈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78e1c3be00c1914d196f8aae7b6ab2b4.jpg
 

 

간단히 설명하면 ~~~ 첫번째!!!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있어야만 한다.

 

 

참고로 조사분석 대상은 차종별 국산 인기모델로 ▲그랜저HG(현대자동차) ▲LF쏘나타(현대자동차) ▲올뉴카니발(기아자동차) ▲올뉴쏘렌토(기아자동차) ▲스파크(한국GM)이다. 조사 옵션은 내비게이션, 선루프, 가죽시트, 통풍시트, 열선시트(앞, 뒤 좌석), 후방감지센서 등 6개이다. 기준 옵션 외 다른 옵션 및 가격, 연식 등은 유사한 수준에서 비교했다.

5종 모델 6만여 대 분석 결과 선루프와 내비게이션 옵션이 있는 경우 판매기간이 빨라졌으나, 나머지 옵션은 탑재 유무에 따른 판매기간 차이가 1일 미만으로 판매기간에 영향력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그랜저HG 모델 중 선루프가 있는 차량이 없는 것보다 5일 일찍 판매됐다. 내비게이션의 경우 4.7일 앞섰다. 인기 중형차 모델 LF쏘나타에서는 선루프가 2.2일, 내비게이션이 2.1일 판매기간을 앞당겼다.

 

41fc11dd316680c3e26865b7cd2de42f.jpg

 

두 번째로 의외이긴 하지만 선루프가 있어야 한다.

 

잡소리의 주범인 선루프가 중고차 판매에 일등공신이었다니........

 

패밀리카로 인기인 올 뉴 카니발은 풀 옵션 차량이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올뉴카니발의 평균 판매기간은 32.7일이었으나 풀 옵션 차량은 28.9일 만에 판매됐다. 옵션별로 비교했을 때, 선루프가 있으면 0.7일, 내비게이션이 있으면 1.1일 판매가 빨랐다.

SUV 올뉴쏘렌토는 선루프가 있으면 3.9일 판매가 빨랐으며, 다른 옵션의 영향력은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차인 한국GM 스파크는 내비게이션을 장착한 차량이 1.2일 일찍 팔렸고, 다른 옵션은 판매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