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Maeripinside

BLOG

h_01.jpg

 

현대자동차는 고객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방향성을 알리고 소통하고자, 문화와 예술을 융합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을 중국 베이징 예술 단지 798예술구에 총면적 1,749m2(약 529평) 규모로 조성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는 1층에는 1~2층을 아우르는 공기정화시스템(Air handling Unit)과 자동차 관련 서적을 볼 수 있는 북 라운지, 커피숍 등이 있으며, 2층에는 각종 전시 및 갤러리 공간이 위치한다.

건물 외부에는 1층 한쪽 벽면에 통유리로 공간을 만들어 그 속에 작은 숲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꾸며 놓은 비바리움(Vivarium)이 조성돼 방문객들에게 자연의 생명력을 전하며, 1,2층 벽면을 가득 채운 대형 벽화 작품 798 지도(Map of 798)는 798 예술구의 생동감 있는 에너지를 발산하며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뿐 아니라 베이징 예술단지 798예술구의 랜드마크로 기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의 입구와 홀에 위치한 최첨단 공기정화시스템은 실내·외에 설치된 LED를 통해 실외의 실시간 대기 질 지수와 실내 공기 정화 과정을 예술적이고 직관적으로 표현해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베이징 공기가 전달됨을 보여준다.

 

h_02.jpg

h_03.jpg

h_04.jpg

방문객들의 참여와 교류의 장으로 기능할 다양한 복합공간으로서의 2층은 각종 예술 전시가 마련된 공간이다.

특히 자동차 갤러리(Garage, 车库)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수소 연료전지 기술 및 향후 청정에너지에 대한 상상과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에 대한 약속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는데,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고요하고 오롯한 감상의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명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주제 전시 공간(Context Exhibition)에서는 '소셜 모빌리티(Social Mobility)'라는 올해의 주제를 바탕으로 인류의 이동에 대한 과거, 현재, 미래의 모습을 예술작품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구현한 작품이 전시된다.

'소셜 모빌리티(Social Mobility)'라는 올해의 전시 주제는 현대자동차가 자동차에서 나아가 '이동성'을 제공하는 회사의 업과 사회와의 관계를 고찰하고자 선정한 것으로, 참신한 예술적 표현으로 이동성의 특징을 담은 이번 전시는 현대자동차가 당대 사회 및 향후에 미치게 될 영향을 깊이 있게 보여준다.

h_05.jpg h_06.jpg

h_07.jpg

h_08.jpg

h_09.jpg

'현대 블루 프라이즈(Hyundai Blue Prize)'는 현대자동차가 신진 큐레이터를 통해 자동차와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모든 예술 영역의 예술가를 선정해 향후 멘토링, 제작 지원, 작품 전시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중국 내 신진 큐레이터를 발굴하고 중국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획됐으며, 추후 이를 통해 제작된 현대자동차의 비전과 브랜드 방향성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예술 작품이 '현대 모터스튜디오 베이징'에 전시될 예정이다.무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