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교과서 토요타 뉴 캠리 집중 해부

by 매립인사이드 posted Oct 20,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c_01.jpg

 

8세대 뉴 캠리는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토요타의 혁신 TNGA 플랫폼과 새롭게 개발된 2.5L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 되었으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전례없는 변화’로 새롭게 탄생되었다.

 

TNGA 적용으로 차체강성이 비약적으로 향상 되었고, 저중심 설계를 바탕으로 뛰어난 주행안정성을 실현하였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리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의 적용으로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확보 하였으며, 방음재의 보강 및 최적배치를 통하여 소음과 진동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였다.

토요타의 디자인 컨셉인 ‘KEEN LOOK’을 기반으로 하여 다이나믹 하면서도 혁신적인 캠리만의 개성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멀리에서도 시선을 빼앗는 강렬한 매력을 전달한다. 저중심 실루엣과 와이드 스탠스에 의한 스포티하고 안정적인 디자인은 더욱 민첩해진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하여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c_02.jpg

 

뉴 캠리에는 18인치 신형 휠 디자인이 적용 되어 측면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휠 아치 부분의 스포티한 디자인 처리로 인해 타이어가 밖으로 돌출되어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하였다.

 

c_03.jpg

 

c_04.jpg

 

효율적이고 정숙한 주행을 위해서 궁극적인 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추구하였다. 차량 외부에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하는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차량 언더바디의 마감을 매끄럽게 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정숙한 주행이 가능해졌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라디에이터 그릴 셔터를 적용하여 연비향상에 기여한다.

 

c_05.jpg

 

c_06.jpg

 

헤드램프는 바이-빔 LED 시스템이 적용되어 야간 주행 시 멀리서도 눈에 띠는 개성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시인성을 제공하며 3중의 주간주행등 디자인은 안에서 밖으로 확장되는 느낌을 제공하며 정교한 깊이감과 높은 질감을 표현한다.

 

c_07.jpg

 

c_08.jpg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라인 발광’과 ‘점각 발광’이라는 2종류의 다른 LED 발광방식을 중첩시켜 깊이감과 고급감을 한층 강화하였다. 이와 함께 LED 램프 사용을 통해 긴 수명 및 에너지를 절약하여 연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c_09.jpg

 

개성적이고 역동적인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레이아웃은 운전석과 동반석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상호간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c_10.jpg

 

기존 모델 대비 더욱 컴팩트해진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적용되고 탁월한 촉감을 지닌 천연 가죽을 사용하여 뛰어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으며, 조작 반응 또한 더 빨라졌다. 슬림해진 작동 버튼으로 기존 레버방식의 크루즈 컨트롤 스위치가 스티어링 휠에 통합되었으며, 슬림한 3스포크 디자인으로 조작성과 디자인성을 향상시켰다. 작동 스위치 또한 명료한 클릭감을 부여하여 버튼 조작의 즐거움도 배가하였다.

 

c_11.jpg

 

운전시 피로 경감을 위해 골반의 각도까지 고려하고 가장 쾌적한 운전자세를 실현하기 위해 착좌면 부위 바로 아래의 소재를 부드럽게, 그 이외의 부분을 단단하게 제작하여 좌골에 집중되기 쉬운 압력을 분산시켰다. 또한 시트 내부 스프링의 위치를 조정하여 허리와 근육에 부담이 적은 골반 각도를 실현하여 뛰어난 착좌감을 제공한다.

 

c_12.jpg

 

c_13.jpg

 

c_14.jpg

 

c_15.jpg

 

8인치 와이드 터치 디스플레이와 곡선을 사용한 유려한 레이아웃이 적용되어 뛰어난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또한 터치 타입 내비게이션 시스템에는 슬라이드, 줌인 / 줌아웃 기능이 추가되는 등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조작성을 대폭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취향에 따라 화면을 최대 4구역으로 분할하여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동급 패밀리 세단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미라캐스트 기능과 고음질 음원(*FLAC) 재생 기능이 지원된다.

 

언제나 실내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좌우 독립 풀 오토 에어컨은 직관적인 다이얼과 버튼의 배치로 운전 중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내외기 순환장치가 2개의 레이어로 구분 작동되어 차량의 상층에는 저습의 찬 외기를 도입하여 성에발생을 억제하고, 발 밑에는 따스한 내기를 순환시켜 난방 성능을 보다 향상시켜 준다.

 

c_16.jpg

 

신형 캠리는 차체 강성 강화를 위해 적용된 플로어센터 터널 적용에도 성인 3명이 나란히 여유롭게 앉을 수 있는 충분한 넓이와 레그룸을 확보하였다. 또한 뒷좌석 등받이 각도를 이상적으로 설계하고 시트 쿠션의 폭과 길이에 여유를 주었으며 등받이 측면부에도 소프트한 쿠션을 적용했다. 또한 유아용 카시트 장착을 위한ISOFIX 연결부위의 접근성이 개선되어 사용 편의성이 증대되었다.

 

c_18.jpg

 

c_19.jpg

 

c_20.jpg

 

가변 밸브 타이밍, D-4S (직, 간접 선별 분사 시스템) 등의 기술이 적용된 뉴 캠리의 새로운 2.5L ‘다이나믹 포스 엔진’과 ‘소형화 경량화 고효율화’ 된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결합은 211ps의 동급 최고수준의 시스템 총 출력과 높은 효율을 통해 만족감을 제공한다. 또한 동종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시원한 가속과 경쾌한 고속주행감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시스템의 작동상황을 미터계의 인디케이터로 확인할 수 있으며 ‘에코 가이드 스코어’를 통해 즐거운 연비운전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에코 모드에는 주행중 액셀 페달에서 발을 뗀 후 차의 감속을 더디게 하여 재발진 시 액셀을 조금만 밟아도 원하는 동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하여 최대의 연비 효율을 낼 수 있게 하는 오토 글라이드 컨트롤(AGC) 기능이 토요타 최초로 적용되었다.

 

뉴 캠리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각각 VAT 포함 3,590만원과 4,250만원이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